나의 아저씨 3화 시작합니다!!

 

 

 

 박동훈(이선균)은 이지안(아이유)에게 뇌물 5천만원을 자신이 버린것으로 회사원들은 아니 비밀로 해달라고 말한다. 아이유는 그 대가로 한달동안 자신에게 밥을 사달라고 말한다.

 

 

 

 강윤희는 현재 도준영이랑 바람을 피고 있다. 그러나 박동훈과 대화할 때 도준영이 언급이 되었는데 거기에서 박동훈과 눈을 계속 피한다. 죄책감을 많이 가지고 있는 듯 하다. 그리고 박동훈이 안주가 담겨있는 비닐을 매듭을 풀지 않고 손으로 뜯는것을 보며 화를 낸다. 자신이 매일 그것에 대해 지적하는데도 고쳐지지 않는 박동훈을 보며. 나는 여기서 굉장히 사소한 것으로 보여도 여기서 화를 낸다는 것이 안타까웠다. 강윤희라는 사람이 바람을 피는 건 잘 못 됐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사소한 이유로 화낼 때 강윤희의 표정이 너무 씁쓸하고 속상해보이고 안타까웠다. 역으로 박동훈은 자신은 회사에서 뇌물을 버린것으로 되어 회사에서 일이 안정이 되었는데도 그것에 대해 공감은 받지 못하고 이런것으로 화내는 강윤희에게 화를 내버린다. 그리고 강윤희는 이 자리에서 떠버린다. 서로 대화가 안된지 꽤 된것으로 보이고 이런 점들로 인해 강윤희가 시선을 도준영으로 돌려버리는 상황이 발생한 원인 같다. 나는 요즘 바람을 폈다고 무조건 나쁜 사람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어떤 점에서 사랑했던 사람을 저버리고 바람을 피는 것일까? 하고 한번 더 생각해본다. 이성적으로는 하면 안되는 것이지만 이제는 감정적으로는 이해가 되는 그런 상황이 나는 되었다. 그래서 안타까웠다.

 

 

 

 이지안은 또 박동훈을 불러내어 술을 먹는다. '내가 싫어하는 사람들은 다 성공한다'라는 박동훈의 말에 이지안은 '자신도 싫어해주면 되냐고, 자신도 아저씨를 싫어하겠다고' 말한다. 이것을 드라마를 보고 분위기와 이지안의 눈빛을 보면 너무너무 안타깝고 쓸쓸하다. 돈에 쫓기고 자신의 이 어두운 환경에 질리고 환멸하는 느낌이었다. 겉으로는 차갑고 어두운 이지안도 속으로는 남들처럼 평범한 삶을 살고 싶어하는 어린 아이일텐데.

 

 

 

 

 이지안은 좁은 지하철 틈에서 박동훈의 핸드폰에 추적장치와 도청장치를 심는다.

 

 

 

 그리고 이지안의 친구는 그곳에 접속하여 도청하는데 성공한다.

 

 

 

 이지안은 평소에 이어폰을 끼며 어떤 구실로 박동훈과 박동운을 쫓아낼지 계속 도청하며 머리를 쓴다.

 

 

 

 결국 친구와 짜고 다음날 중요한 미팅이 있는 박동운 상무를 미팅에 못가게 술에 약을 타고 먼 곳에서 늦게 도착하게끔 만든다.

 

 

  박기훈(송새벽)은 감독이었다. 하지만 일이 없어 쉬고 있던 도중 아는 형으로부터 연락이 와 감독을 할 줄 알고 기대하고 가지만 조연출이나 하라는 형의 말에 박기훈은 화가나 죽빵 한대 치고 연을 끊자고 말한다. 그리고 진짜 죽빵을 친다. 박기훈은 말보다는 행동이 먼저 나가는 시원시원한 캐릭터이다.

 

 

 

 친구로부터 청소방을 인수한 첫째 박상훈, 그리고 박기훈은 서로 힘을 합쳐 '부부 청소방'을 '형제 청소방'으로 이름을 바꿔 사업을 시작한다.

 

 

 

 더 이상 둘이 밥먹는게 불편하다며 그냥 이지안에게 자신이 5천만원 버렸다는 것을 회사에 말해도 된다고 하며 자리를 피해버리는 박동훈.

 

 

 

 이지안은 그런 박동훈을 쫓아가 뽀뽀하려 하지만 박동훈은 그것을 막는다. 그 순간을 포착한 이지안의 친구는 이 사진을 사이트에 올린다. 박동운은 중요한 미팅 취소로 쫓아냈으니 이번엔 박동훈이 타겟이 된것이다.

 

 

 

솔직한 후기

 

 드라마가 많이 어둡다. 밝다고 코미디라고 생각되는 삼형제가 나올 때도 마냥 웃기기보다는 현실에 마주한 삼형제들이 씁쓸하게 웃긴 그런 장면들이 많다. 그래서 나는 이 드라마가 마음에 든다. 갑자기 전개에 안맞게 너무 개그로 웃기려는 억지가 보이지 않고 물 흐르듯 전개가 된다. 캐릭터들이 확실하고 그 캐릭터들에는 아픔과 상처들을 잘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아직 부족한 묘사들이 이제 3화이니 더 나올 것이기 때문에 기대가 된다.

.

.

.

.

.

.

.

오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