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의 아저씨 12화를 포스팅 해보겠다.

 

 

 

 

 

 

 

 

 이지안과 박동훈은 지하철에서 이야기를 나눈다. 박동훈은 '너가 나를 좋아하는 이유는 내가 너와 같이 불쌍하기 때문이야'라고 말한다. 그러자 이지안은 '아저씨도 나에게 잘해준 이유가 내가 당신과 같이 불쌍해서 아닌가, 우린 둘 다 자기가 불쌍해요'라고 말한다.

 

 

 박동훈과 이지안이 집에 가는길에 정희네에서 막 헤어지려던 참인 형과 동네사람들을 만난다. 같은 방향인 이지안과 같이 집에 가게 되는데 여기서 정희는 이지안에게 '우리 나이 되는 것 생각하면 끔찍하지?'하고 묻는다. 이지안은 '빨리 그 나이가 되고 싶어요. 인생이 덜 힘들것이자나요.'라고 답한다. 이 말을 듣자 이지안을 가운데에 두고 사람들이 슬슬 멈춘다. 그리고 잔잔한 노래가 깔리고 이지안을 천천히 바라본다. 이 연출이 나는 정말 인상깊었고 눈물 쪼끔 찔끔했다. 20대인 아이가 너무나도 사는 것을 힘들어 하구나. 하고 동네 사람들이 속으로 조용히 느낀 것이다. 그리고 그말을 듣자마자 정희는 이지안의 팔짱을 쏘옥 끼고 밝게 걸어간다.

 

 

 

 이지안은 처음으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는 자신의 감정표현을 한다. 이에 박동훈도 살짝 놀란 눈치였지만 그렇게 헤어진다.

 

 

 

 

 

 

 박기훈은 최유라를 힘들게 하는 감독의 촬영영상을 보고 분석한다. 어떤 이유에서 최유라를 힘들게 하는 것인지.

 

 

 

 박기훈은 자신을 납치해달라는 사회생활을 힘들어하는 최유라를 매몰차게 내친다.

 

 

 

 이지안은 강윤희에게 따로 연락해 도준영을 막아야겠다고 말한다. 그리고 도준영이 박동훈과 이지안을 스캔들로 꾸미려는 계획을 삼자대면으로 수포로 돌아간다.

 

 

 

 박기훈은 최유라를 힘들게하는 영화감독을 찾아가 '너는 나와 똑같은 나쁜 놈이라고 말한다.'

 

 

 

 박기훈은 감독에게 갔다가 최유라 집에 와서 다 털어놓는다. 자신이 예전에 최유라와 작품을 같이 했을 때 

자신의 작품이 맘에 들지 않고 자신도 없고, 망할 것 같아 보이니까 만만한 최유라때문에 영화가 진전이 안된다며 계속 탓하고 괴롭히고, 최유라를 망가지게, 그리고 무너지게 만들었다. 마지막에는 결국 제작사가 영화 제작을 포기하기로 했는데 그 때 오히려 속으로 좋아했던 박기훈이었다. 이 박기훈과 똑같이 현 영화감독은 하고 있는 것이다. 적어도 박기훈은 그렇게 생각했다.

 

 

 

 상무 후보들 중에 누군가 한명을 올려야해서 임원들은 한 자리에 모인다. 그리고 회사 동료인 이지안을 불러내어 박동훈은 어떤 사람인가? 말하게 한다. 사실 이것은 이지안과 스캔들로 박동훈을 상무를 못 올라오게 하려는 윤상무의 계략이었다. 그런데 오히려 이지안은 자신을 부하직원으로 보지 않고 사람 그대로 자신을 보아준 첫 사람이라며 당당하게 자신은 박동훈을 좋아한다고 말을 했다. 그리고 박동훈 덕분에 21년 제 인생중에 가장 따뜻했다. 라고 회장님 앞에서 말을 한다.

 

 회사 다 끝나고 박동훈과 이지안은 술 한잔 하며 이야기를 나눈다.

박동훈이 말을 시작한다.

"용감하다. 그런데 나 그렇게 괜찮은 놈 아니야."

"괜찮은 사람이에요 엄청. 좋은 사람이에요 엄청."

 

 이 말을 들은 박동훈은 순간 자신이 가치없다고 느꼈던 아내의 불륜을 알게 되었을 때 그 때의 감정을 되새긴다.

그리고 쓸쓸하게 그저 앉아 있고 이 화는 끝이 난다.

 

 

솔직한 후기

나는 이번 화에서는 박기훈 이야기를 하고 싶다. 박기훈은 자신의 부족함으로 인해 이 것을 시작하는게 두려워서 내 잘못이 아닌 탓을 할 사람을 찾는다. 그리고 일이 잘 안풀리게 되었을 때 자신은 천재 영화 감독이지만 최유라라는 배우때문에 나는 망했다. 라며 합리화를 하게 된다. 그 때는 그 자신조자 이 사실을 몰랐을 것이다. 오히려 진짜로 최유라 때문에 자신이 이렇게 망가졌다고 느꼈는데 시간이 지나고 성장을 한 박기훈이 이제서야 그 사실을 알게 되었을 수도 있다. 나는 지금 어떠한 일을 시작한다라고 생각을 하고 벌써 몇개월이 지났다. 그리고 나는 이것을 시작하는 것이 두렵다. 그리고 한달도 채 되지 않은 전 까지만 해도 나는 이것을 시작했을 때 타인이 나의 것을 보고 비웃고 무시할까봐 그것이 두려워서 나는 못하겠다고 철썩같이 믿고 타인의 시선 탓을 했다. 그러나 몇일전에 나는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이는 내가 이 일에 대한 자신감이 없는 나의 문제인데 타인의 탓, 남탓을 나는 하고 있다라고.

 일에 결과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시작한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나는 고로 시작한다.

 

.

.

.

.

.

.

 

 

 

+ Recent posts